[앱 마케팅 - "측정없는 사업진행은 위험하다."]
“앱 사업이 그 어떤 사업 영역보다 만만해 보이는 듯하나, 실제로 사업을 진행하게 될 때, 정말 어려운 이유를 단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, ‘뜬구름 잡기 딱 좋은 사업’이기 때문이다.”
“많은 이들이 피 땀 흘려 멋진 아이디어를 근사한 앱으로 승화시켜 시장에 내놓게 되면, 훌륭한 완성품에 도취해 제품 자체의 본질 가치와 노력에 대한 대가만을 믿고 그저 막연히, 열심히 마케팅에만 총력을 기울이다가 끝내 잡게 되는 것이 바로 그 ‘뜬구름’인 것이다.”
“여러분이 반드시 알아둬야 할 것이 있다. 보이지도 않는 소비자들에게 손으로 잡을 수도 없는 물건을 판다는 앱 사업에 대한 무의식적 개념이 부지불식간에 우리 안에 그 ‘뜬구름’ 이미지를 심어놓은 것이다.”
“그렇지만 제대로 된 앱 사업은 절대 그렇지 않다. 정말 구체적이며, 현실적이고, 객관적이며, 과학적이다. ‘모니터링과 수치화’라는 안경만 제대로 쓴다면 말이다.”
출처 : "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마케팅이다"
'저서소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앱마케팅 책] 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마케팅이다 1위 돌풍 (0) | 2014.03.11 |
---|---|
앱마케팅 실전 전략 요약 자료 (0) | 2014.02.17 |
전문가 서평 - [읽어봤어?] 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앱마케팅이다! (2) | 2014.02.03 |
"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마케팅이다" e-Book 버전이 출시 되었습니다. [모바일마케팅/앱마케팅] (0) | 2013.12.18 |
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마케팅이다 (부제 : 모바일마케팅, 앱마케팅, 앱창업, 앱사업기획) (0) | 2013.12.02 |